비전

산업디자인 학과 비전

  • 비전 2030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산업디자인학과. 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디자인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 교육목표

    지능정보기술과 예술적 창조력이 융합된 차세대 디자인 리더 양성
  • 핵심역량

    개방적, 소통적(글로벌화), 융합적, 창의력, 실천적, 역량강화
  • 교육과정

    창의적 문제해결 및 실무 능력교육
    디자인 멀티플레이어 능력교육
    사회의 변화에 능동적 대체 능력 교육
    국제적 현장실무능력 배양과 업무처리능력

교육목표

21세기를 맞이하여 세계는 정보화와 함께 문화와 디자인이 중심이 되는 시대로서 산업디자인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인식하여, 본학과에서는 이론과 실기를 통해 창의적 능력을 개발하며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개성있고 창의적이 우수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국가와 지역사회의 문화 및 산업발전에 기여함을 교육 목적으로 함.

  • 전인교육

    현대사회인으로 폭 넓은 소양과 전인적 인격을 고루 갖추도록 한다.

  • 국제적인 감각과 능력 개발

    21세기 국제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감각과 능력을 기른다.

  • 창의적 능력 개발

    전공별 실기수업을 통하여 사물의 분석력, 통찰력 및 조형능력을 갖추어 풍부한 아이디어 발상 능력을 습득한다.

  • 과학적 사고 능력 배양

    시각 커뮤니케이션과 공예 디자인에 관한 이론을 습득하여 행동분석을 통해 과학적 사고를 통한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전문가적 능력 개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인을 양성한다.

  • 정보처리 능력 개발

    정보화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한다.

학과 특화분야

21세기를 맞이하여 세계는 정보화와 함께 문화와 디자인이 중심이 되는 시대로서 산업디자인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인식하여, 본학과에서는 이론과 실기를 통해 창의적 능력을 개발하며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개성있고 창의적인 우수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국가와 지역사회의 문화 및 산업발전에 기여함을 교육 목적으로 한다.

디자인의 종합적인 차원에서 문제의 해결방법을 모색하기 위하여 인간, 제품 환경과의 관계에서 제기되는 요인들을 분석, 종합, 평가과정을 통해 실제적 조형과 훈련을 시도하여 해결 능력을 배양시키도록 합니다.

일반 각종 기업체 및 광고대행사(GD,PD), 대기업홍보실, 미술교사, 디자인에이전시(GD), 섬유회사, 도자회사, 컴퓨터그래픽교사(초중고), 신문사(편집디자인), CF프로덕션, 출판사, 일러스트레이터, 코퍼레이트디자인, 포장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이너, 방소국, CA-TV이벤트산업,CD-ROM Titie제작, 게임제작, 정보통신서비스 산업, 웹디자이너, 사이버행사기획업, 전자출판사, 인터넷방송(PD), 네트웍서비스산업, 애니메이션디자이너, 캐릭터다자이너, 팬시상품개발아트디렉터, 프로듀서디렉터, CF감독뮤직비디오연출제작, 영상전시연출전문가, 방송사, 작가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합니다.